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5월 맑고 청아한 날씨에 야외 나들이 놀러 가기 딱 좋습니다. 뭔가 이색적인 곳을 가시고 싶을 때 이곳을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바로 22년 5월 10일 국민에게 무료로 개방된 청와대입니다. 

    청와대 내부 무료 관람은 청와대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으로만 진행됩니다. 하지만 , 예약이 불가능한 날도 있으니 꼭 확인하셔서 헛걸음하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청와대 무료관람 신청 및 관람불가 날짜는 아래 버튼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화창한 5월, 74년 만에 개방된 청와대 무료로 관람해 보세요!  사전 예약 없이는 방문하실 수 없으니 이점 유의하세요!

    청와대 관람신청 사전 예약방법

     

    테무에서 쇼핑하기, 최대 39만원 할인 쿠폰

    에어컨 청소 업체 할인 예약, 비용, 셀프 청소 방법2024년 "정부 지원금" 매월 10만X 12개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지원금 대해 알아봅시다. 지원금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한

    bujamam.com

    청와대 관람신청은 청와대, 국민의 품으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하실수 있습니다.

     

    청와대 관람시간

    청와대 관람시간은 하절기(3월~ 11월), 동절기(12월 ~2워)로 나뉘어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삼쩜삼 환급액 빠르고 쉽게 조회하기

    종합소득세 신고하기👉 삼쩜삼 환급액 조회하기👉 59만 원 환급금 신청하기👉    매번 알게 모르게 빠져나가고 있었던 세금 아직 안 돌려받으셨다면,버튼 하나면 최대 59만 원까지 환급받

    bujamam.com

    청와대 관람 안내
    ○ 주소 :서울시 종로구 청와대로 1
    ○ 청와대 관람 신청 홈페이지
    ○ 관람일시 : 3~11월 9:00~18:00(입장마감 17:30), 12~2월 9:00~17:30 (입장마감 17:00), ★ 매주 화요일 미개방                    ※ 화요일이 공휴일 또는 대체 공휴일과 겹치는 경우에는 정상개방하고, 그다음날이 휴관일입니다.

    청와대 관람방법

    청와대 관람 예약시스템으로 예약을 한 사람은 누구나 청와대 곳곳을 자유롭게 관람하실수 있습니다. 만 65세 어르신, 장애인(동반 1인 추가신청가능), 국가보훈대상자, 외국인은 신분증등 증빙서류 확인 시에 본인만 현장입장을 신청할 수 있으며, 정문 종합안내소 및 춘추 37문 종합안내소에서 하루 최대 2,000명까지만 접수하니 가능하면 예약시스템으로 빠르게 예약을 하시고 관람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예약하신분과 현장접수하셔서 입장이 가능한 관람객은 정문과 춘추문으로 입장하실 수 있으며, 입장하실 때에는 신분증과 예약할 때 받은 입장용 바코드를 보여주시면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청와대에 입장하는 동선은 어떻게 되나요?

    입장 전에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청와대에 입장하는 문은 2곳입니다. 
    -경복궁과 마주하고 있는 정문과 삼청동 길 쪽으로 올라오면 있는 춘추문입니다.
    (저는 계획한 건 아니었지만 방문한 날 춘추문으로 들어가서 정문으로 나가 경복궁까지 관람하였습니다.)
    -춘추관 : 1990년 지어졌으며 청와대 기자회견장과 출입기자실로 사용하던 곳
    -고려와 조선시대에 역사를 편찬하던 관청의 이름인 춘추관을 사용하였으며 역사를 엄정하게 기록한다는 '자유언론'의 정신을 담고 있습니다.
    -관람 예약 바코드 확인 후 입장을 하면 됩니다. 관람후기를 남기고 선물을 받는 이벤트도 있었는데 청와대 사진이 있는 마그네틱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청와대에 온것이 실감 나게 파란색 기와와 금색 무궁화가 조각된 문이 보입니다.
    -춘추관 쪽으로 오시면 등산로 입구도 있습니다. 1시간 30분에서 2시간 정도 소요되는 듯했어요.

    청와대에 반려동물들의 입장이 가능한가요?

    -실외는 리드 줄(목줄)을 착용한 15kg 미만의 반려견은 입장이 가능합니다. (실내입장 불가) 
    (단, 도사견, 아메리칸핏불테리어, 아메리칸 스탠퍼드 셔 테리어, 스태퍼드셔 불테리어, 로트와일러 총 5종과 그 외 혼혈견은 입장불가) 
    <동물보호법> 시행규칙 제1조 2에 표기 <장애인복지법> 제40조 3항에 의거하여 장애인 보조견 표지를 붙인 장애인 보조견은 제한 없이 입장 가능합니다. 
    반려견 및 다양한 반려동물은 케이지, 가방 안에 있어도 실내 관람은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청와대에서 물건을 잃어버렸다면 분실물 문의는 어디로 해야 하나요?

    -청와대에서 습득되는 유실물은 모두 경찰청 유실물 통합 포털(LOST 112)에 당일 등록됩니다. 
    (주민등록증, 지갑 등 고가의 물품은 습득 후 3일 이내 종로경찰서(생활질서계)에 인계됨) 
    LOST 112 사이트의 습득물 검색 란에서 분실물 조회 가능합니다. (보관장소 명 : 청와대재단 or 종로경찰서) 링크 보기 

    ※  분실물 신고는 청와대 관람안내 콜센터 (1522 – 7760)에서 접수할 수 있습니다. 
    ※  종로경찰서. 서울 종로구 인사동 5길 41  ( 02 – 3701 – 4347 )

    원하는 시간대의 관람신청이 마감되어 있던데, 대기 예약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 대기 예약시스템은 없고, 취소하신 분이 있으면 청와대 홈페이지에 실시간으로 반영되므로 수시로 확인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청와대 관람 시 소소한 꿀팁

     

    대상포진 무료 접종 대상자 조회하기

    에어컨 청소 업체 할인 예약, 비용, 셀프 청소 방법2024년 "정부 지원금" 매월 10만X 12개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지원금 대해 알아봅시다. 지원금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한

    bujamam.com

    본관과 영빈관, 춘추관, 녹지원 앞에서는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공연이 진행되고 있었다. 풍물놀이와 전통 줄타기, 비보이, 퓨전 공연 등 남녀노소가 다 좋아할 만한 내용이었다. 보고 싶은 공연이 있다면 사전에 확인한 후 일정을 잡아도 좋습니다.

    가장 줄이 긴 곳은 역시 본관이다. 관람 첫 시간과 마지막 시간을 제외하고는 밖에서부터 줄을 서서 들어가야 해서 중간 시간대를 이용하는 방문객은 본관부터 방문하는 것도 고려해 볼 만합니다.

    오후 4시 무렵부터는 사람이 점점 빠져 줄을 서지 않고 들어갈 수 있다. 가장 인기 많은 포토존도 본관이다. 대정원 앞에 서면 본관과 인왕산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어 이곳에 사람들이 엄청 많았습니다.

    유아차는 대부분의 실내 공간에서 이용하기가 힘들었다. 영빈관은 유아차 반입이 가능하지만, 계단이 많은 본관과 바닥이 울퉁불퉁한 관저 등은 입구에 유아차를 세워두고 들어가야 한다. 유아차를 입구에 세워 둘 경우엔 안내요원에게 스티커를 발급받아 휴대전화에 부착한 후 내부 관람 후 스티커를 확인 후 찾아갈 수 있었습니다.

    외부 산책로의 경우 가파른 곳이 일부 있기는 하지만 산책 겸 이용하기에 좋습니다. 무엇보다 관람 통로가 널찍하여 많은 인파에도 여유가 있습니다. 서울 시내 가족 나들이로 손색없는 청와대 관람, 예약이 한결 수월해졌으니 방문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반응형